제 블로그는 스타트업이나 VC관련된 내용 위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접할 수 있는 내용이 국내관련되어 있다보니 해외, 특히 스타트업과 VC생태계가 가장 발달되어 있는 미국의 경우에는 접하는 정보가 조금 한정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링글'이라는 영어교육 플랫폼을 통해 영어공부도 하면서 VC나 스타트업 관련한 내용들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참고로 링글도 VC투자받은 스타트업입니다 ㅎㅎ 이전에 제가 한번 소개한 글 있는데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https://venture-capital.tistory.com/11

 

[내돈내산] 링글 영어 공부 후기(가격, 할인, 장단점)

안녕하세요,벤처기업의 아이템을 직접 돈주고 사용해보고 매우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는 내돈내산 시리즈 2탄입니다!오늘은 '(주)링글잉글리시에듀케이션서비스'라는 벤처기업에서 런칭한 링글

venture-capital.tistory.com

단순히 영어공부하는 곳인데 어떻게 영어 이외에 VC나 스타트업 관련해서 배울 수 있지? 라고 생각하실텐데, 링글의 가장 큰 장점은 제가 원하는 튜터와 수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고, 튜터의 pool이 매우 다양하여 VC, 스타트업 종사자들을 제가 직접 고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스타트업, VC로 검색하면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그 분야에 종사자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그 튜터들과 수업을 하면서 원하는 분야에 대해 얘기도 할 수 있는 것이 제가 링글을 하면서 가장 만족하는 점입니다.

 

저도 VC업계로 이직을 희망했을 때, 링글 튜터 통해서 해외 VC는 어떤지, 어떻게 하면 들어갈 수 있는지, 생활은 어떤지 등등 많은 것들을 튜터들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같이 VC나 스타트업 쪽은 물론이고, 정~~말 다양한 분야의 튜터들이 있으니까 영어공부하실겸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참고로 저는 3년째 이용중인 해비유저이고 홍보글+진심을 담아 추천하는 편입니다(물론 가격이..)

제 추천코드가 아래 링크인데 꼭 제꺼 아니더라도 친구통해서 가입하시면 5만포인트 주니까 참고하시구요!

https://www.ringleplus.com/ko/student/landing/referral?referralCode=3a64c2

 

친구가 링글을 선물했어요!

선물이 사라지기 전에 확인하세요!

www.ringleplus.com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